Memory and Architecture Exploration with Thread Shifting
for Multithreaded Processors in Embedded Systems
http://portal.acm.org/ft_gateway.cfm?id=1023865&type=pdf&coll=&dl=ACM&CFID=15151515&CFTOKEN=6184618#search=%22Memory%20and%20Architecture%20Exploration%20with%20Thread%20Shifting%22

강연 PPT
http://www.casesconference.org/cases2004/presentation/24.ppt

논문 작성자 홈페이지 -_-; 얼굴을 볼 수 있음;
http://marykiemb.net/



endeavor 노력하다.
complicate 복잡한
compensate 보상하다.
irrelevant 무관하게
immense 한없이
proportional 비례하는

IPC( Instruction Per Cycle)

1.
thread shifting은 스레드가 이미 정적으로 스케줄링이 된다는 가정하에 cache miss를 최소화 하는 기술

coarse grained multithreaded code의 애플리케이션 profile 정보를 기반으로 함.

2. Related Work
cache와 system bus는 관련되어 있으므로 동시에 설정되어야 함.

3. Base Architecture

4.

멀티 스레딩에서 메모리 접근은 크리티컬하다. saturated curve
그럼 메모리 접근을 줄여야 한다.
같은 캐쉬 라인을 공유하는 데이터는 메모리 접근 latency를 줄인다.
issue bandwidth에 따라서 2개 스레드 이상일 때에는 cache miss율이 원치 않게 높게 나온다.
Performance Deviation(세모) 같은 코드를 매 실행시 다른 사이클이 나올 수 있다.
긴 cache line은 H.264 예제는 바이트 배열이 있어서 알맞지 않았다.

스레드 쉬프트를 해서 cache conflict를 일으키지 말고 최대한 cache line을 share하게
스레드 실행 시간을 이동시키자.

'KB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디어] Force  (0) 2006.10.31
OS 수업 스케줄표  (0) 2006.10.18
deadlock  (0) 2006.08.28
Embedded Visual C++  (0) 2006.08.27
Verilog Simulator  (0) 2006.08.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