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아.. 뭐가 이리 힘든지.. ㅎㅎ;

cafe24에 제로보드4를 설치해서 사용중이었는데, 티스토리로 옮기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텍스트큐브 블로그 엔진을 쓰고 있는데, 텍스트큐브는 테터툴즈의 새버전 이름이라고 하네요.
zb2tt.zip 프로그램으로 제로보드4를 테터툴즈로 데이터 이전이 가능한데, 반드시 테터툴즈 1.0이어야 하네요.
그런데 테터툴즈 1.0은 데이터 백업이 안되어서 테터툴즈 1.06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여 백업을 해야 하네요.
zb2tt.zip를 만드신분 감사히 썼습니다. ^^

테터툴즈 1.0 설치하기
1. cafe24 계정에 Tattertools 1.0 : Chorus (2006.2.10) 버전을 올립니다.Tattertools 1.0 (.zip)
   - 압축풀어서 알FTP로 cafe24계정 루트에 tt라고 폴더 만들고 그곳에다가 다 올려 놓습니다.
2. http://내계정.cafe24.com/tt/setup.php를 하여 테터툴즈 설치를 시작합니다.
   - 이때 데이터베이스 넣어야 하는데 cafe24에서는 mysql계정은 자기 계정 아이디 이름입니다.

제로보드4에서 테터툴즈로 이전하기
3. 테터툴즈 설치 폴더에 zb2tt.zip 압축 푼 파일들을 http://내계정.cafe24.com/tt/ 에 알FTP로 올려놓습니다.
   - http://내계정.cafe24.com/tt/zb2tt.php 를 실행합니다.
   - 이 때 제로보드4의 Configuration설정 페이지에서 스킨형식을 게시판 형식으로 선택해 두어야 한다고 그러네요 ^^
   - 아래 처럼 제로보드가 설치된 위치를 적고 원하는 대분류 및 게시판 카테고리 하나를 선택합니다.
     cafe24의 기본 제로보드 위치는 /home/hosting_users/내계정/www/menu/bbs 입니다. (헉 아래 그림은 bss라고 했는데 잘못된 캡쳐)

테터툴즈 1.06 업그레이드 하기
3. 테터툴즈 1.06을 다운받은 후 역시 압축 풀고 알FTP로 cafe24계정의 1.0깐 폴더에 덮어씁니다. Tattertools 1.0.6 (.zip)
   - 그런 후 tt/config.php를 삭제합니다.
   - http://내계정.cafe24.com/tt/setup.php를 다시 시작한 후 db 재 설정합니다.
   - 환경설정/테이터 관리로 가서 데이터 교정을 합니다.
   - 1.02업그레이드하면 데이터 백업은 가능하지만, 데이터 교정이 없어서 티스토리로 백업본 올릴때 에러가 나네요 ㅡ.,ㅡ.....
      (이거때문에 몇번을 시행착오 했네요)

데이터 백업하기
4. 테터툴즈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환경설정/데이터관리에서 백업을 누릅니다.
  - 백업받은 데이터.xml를 열어서 처음 부분의 migrational="falue"를 migrational="true"로 변경합니다.
    (제로보드4에서 티스토리로 이전했어요!를 참조했습니다 ^^)

5. 백업받은 데이터를 알FTP로 다시 내계정에 올립니다. (10Mbyte이하면 바로 티스토리에서 파일업로드로 데이터 복원하면되지만 10Mbyte가 넘으면 이렇게 웹에 올려놓고 URL을 알려줘야 하네요)

티스토리로 이전하기
6. 티스토리 환경설정/데이터관리로 간 후 데이터 복원을 누르고 데이터 URL을 넣고 확인을 하면 아래처럼 복원이 된다.

이렇게 해서 카테고리 하나만 옮겨봤습니다 헉헉.. 이것도 몇번을 시행착오 거쳐서 했네요 --;...

만일 이제 다시 다른 카테고리를 옮기시려면.....;;;;;;
1. cafe24홈계정에 있던 DB를 삭제합니다.
   hosting.cafe24.com 로그인 후 부가서비스의 MySQL 어드민 웹 페이지 열고 tt_로 시작하는 DB를 모두 선택한 다음 삭제해야 합니다;
2. 알FTP로 http://내계정.cafe24.com/tt/ 폴더를 모두 지웁니다.
그리고 테터툴즈 1.0 설치부터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ㅡ.,ㅡ.... (뭐 최적화된 방법이 있겠지만, 에러나지 않으려면.. 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