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8G usb가 있다면 검색하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스노우 레오파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4g짜리 usb 메모리 카드만 있어서 이렇게 하지 못했네요.
어쨋거나 dmg파일이 맥북에 있으면 됩니다.
저는 pc데스크탑에 있는 6기가짜리 dmg를 분할압축 해서 usb로 맥북에 퍼다나른 후, 맥북에서 압축 풀어서 dmg를 마련했습니다.
(생각해보니까 그냥 wifi 되니까 네트웍 파일 전송할 껄 그랬나보네요 -_- 뭐 오래걸려도 귀찮진 않았을텐데 -- )

일단 레오파드 (10.5.x)는 디스크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파티션을 새롭게 잡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부트캠프로 이미 main과 Untitled(winxp)로 나뉜 상태였는데 main쪽에서 남는 공간을 활용하여 main_2라는 이름의 파티션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곳에다가 snow leopard dmg파일을 놓으려고요. 대략 15G정도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복원 탭을 누른 후 소스에다가 snow leopard dmg를 선택해서 넣고,
대상에다가 새로 생성한 main_2파티션을 선택하고 복원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main_2에 설치 파일이 복사되면서 설치를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복원 완료 후 리부팅하고 옵션키를 누르고 있으면 어떤 디스크로 부팅할거냐고 나오는데 main_2를 선택하면 스노우레오파드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10.6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