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사파리는 아쉽게도 퀵타임 동영상은 재생이되지만, 플래시는 재생이 안됩니다.
요즘 앱스토어에서 서드파티 (3rd-party) 웹브라우저를 다운받을 수 있는것 같지만 여전히 플래시 재생은 안되고 있는 듯 합니다.

오늘 플래시가 보고 싶어서 열심히 찾아봤는데, iMobileCinema라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사파리 플러그인 식으로 되는데요.
먼저 결론부터 정리합니다 ^^

- youtube 동영상 재생 가능
- 다음 플래시 동영상 재생 불가 (22% 버퍼링 나오다가 실패뜨는군요;;)
- playple.com 가서 스타크래프트 보려했더니만,... (로그인 버튼 클릭 안됨.. 이건 사파리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 완벽지원못하는 문제겠죠..)

결국 안타깝게도 다음플래시가 안되는 문제를 안고 있네요...
어쨋든, 다음은 iMobileCinema에서 알려주는 설치 방법입니다.

먼저 아이팟터치 jail break된 2.x firmware 버전이어야 합니다.

먼저 Cydia에 들어갑니다.

다음 아래 탭에서 Manage를 선택한 후 Source를 누르고, 다음 url을 Add를 합니다.

그 다음 iMobileCinema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iMobileCinema를 선택하고 설치하고, iMobileCinema 플러그인을 온 오프 할 수 있도록 아래 BossPrefs나 SBSetting등 자신이 쓰고 있는 설정 프로그램에 맞는 플러그인을 추가 설치하면 됩니다.


참 기본적으로 설정/Safari에서 자바스크립과 플러그인은 ON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자 이제 사파리에서 원하는 URL에 들어가서 플래시 동영상을 재생해봅니다.

다음은 오즈 아르고 폰으로 찍은 아이팟 터치의 유투브 동영상 재생 화면입니다.

소녀시대 - Gee 입니다.
그러나... 동영상 퀄리티가 너무 높은걸까요? 버퍼링의 압박에 그만 안습이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