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TabBarItem의 Image는 30x30의 크기이며 이미지 크기가 안맞으면 자동으로 확대된다.
중요한 점은 이미지의 색깔 정보 (Opaque)는 무시되며 다만 이미지에 포함된 Alpha (투명색) 정보로만 
TabBarItem의 이미지로 설정된다. 선택되었을 때 아닐 때에 맞춰서 그냥 알아서 만들어 준다.

이는 TabBarItem의 Inspector창의 Identifier를 바꾸어보면 예제로 System TabBarItem을 봐도 예로 알수있다.

만일 그냥 일반 이미지 그림을 넣으면 Alpha가 없기 때문에 그냥 네모낳게 나오게 된다.


위 Contact 그림도 보면 색깔은 없고 Alpha정보에 의해서 단색의 이미지가 도출되어있다.


먼저 TabBarItem의 이미지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Alpha정보를 설정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툴이 필요하다.
(마치 윈도우 VC 의 비트맵 에디터 처럼 투명 색을 칠할 수 있는.. )

아쉽게도 -_- 나에겐 그나마 그림툴이라고 PaintBrush 그림판이 있는데 이는 알파를 지원하지 못한다.;
따라서 그냥 Xcode내 Example에서 Alpha 값이 포함된 이미지를 하나 줍어 왔다. 


잘 보면 정사각형 주변이 투명색이다. 따라서 이를 탭바아이템에 넣으면 색이 있는 부분이 단색으로 표현될것이다.

이 파일을 데스크탑이나 탐색기(?)에서 드래그 드럽을 해서 Xcode의 리소스 노드에 가져다 놓는다.


MainWindow.xib를 더블클릭한 후 TabBarItem 첫번째 First를 잘 클릭한 후 Tools/Inspector를 연 후 아래 처럼 Image를 선택한다.
그러면 알파값을 통해 이미지가 들어난다.


이제 Xcode에서 cmd + R으로 실행해 본다

컨택트를 클릭하면 First의 모양은 회색으로 변한다.

+ Recent posts